[Safari] Silverlight Out of Browser 설치하기

2017. 11. 9. 23:45Others

주의
Safari 최신버전에서는 더 이상 Silverlight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Silverlight를 Mac에서 이용하시려면 Firefox 52 ESR 이하 버전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Safari에서 Silverlight에 대한 공식지원은 종료되었지만 여전히 Silverlight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Silverlight의 Out of Browser를 통해 설치하려고 하면 Access Denied 경고와 함께 차단될 수 있습니다.
Access Denied. The feature you are attempting to use is prohibited by your browser.

Silverlight의 Out of Browser를 허용하려면 다음과 같은 보안설정이 필요합니다.
(이 포스트는 2017년 11월 9일 Safari 11.0.1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macOS Sierra 10.12.6))

  1. Safari의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2. 웹사이트 탭으로 이동합니다.
  3. 좌측 하단 플러그인에서 Silverlight를 선택합니다.
  4. 키보드의 Option 키를 누른 상태로 드롭다운 리스트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숨겨진 옵션이 등장합니다.
  5. 안전 모드에서 실행을 체크 해제한 후 나타나는 경고창에서 신뢰를 클릭합니다.
  6. 이제 다시 Out of Browser 설치를 진행해보면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Open Downloads Folder를 클릭하여 Out of Browser파일을 실행해 봅시다.
  7. 경우에 따라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실행하시려면 환경설정으로 이동해주세요.
  8.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를 클릭해주세요.
  9. 위에서 Out of Browser 파일을 실행했었다면,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창 하단에 다음과 같은 경고가 나타납니다. 확인 없이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0. 한번 더 경고 창이 나타나는데 열기를 클릭합니다.

만약 위의 과정을 통해서도 실행되지 않으면 해당 웹사이트 관리자에게 추가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Referen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