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e 브라우저 IE Mode 문제해결

2021. 12. 9. 11:07Others/Operating System

Edge 브라우저의 IE Mode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와 해결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IE Mode에서 사이트 디버깅

IE Mode에서 디버깅은 F12 IEChooser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F12 IE Chooser는 본래 IE 기반 오피스 애드온 디버깅 프로그램이었습니다. Windows 10과 11 부터는 기본적으로 윈도우에 추가되며 IE Mode 웹사이트를 디버깅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실행하려면 키보드의 [Windows + R]을 눌러주세요.
    Press Windows + R Key
  2. 실행 환경에 따라 다음과 같이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64비트 환경 : C:\Windows\SysWOW64\F12\IEChooser.exe
    • 32비트 환경 : C:\Windows\System32\F12\IEChooser.exe
  3. 디버깅할 사이트를 선택하시면 디버깅이 시작됩니다.
    F12 IEChooser

IE Mode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

Internet Explorer에는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이 있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이 진행되지 않은 경우 파일 다운로드가 차단되거나 쿠키가 차단 되는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을 하려면 다음 순서대로 진행해주세요.

  1. 키보드의 [Windows + Q] 키를 눌러주신 후, [인터넷 옵션]을 검색해주세요.
    인터넷 옵션 검색
  2. [인터넷 속성] 창에서 [보안] 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선택→[사이트] 버튼 클릭→사이트의 주소를 입력하시고 [추가]버튼을 클릭하시면,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로 설정됩니다.
    HelpImage

Referenc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