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MS SQL Server에서 자동으로 백업되게 하는 비법!

2010. 4. 13. 16:20Database

* MS SQL 2008 Server를 기준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MS SQL Server에는 [유지 관리 계획]이라는 녀석이 있습니다. [유지 관리 계획]에게 예약 작업, 반복작업 등을 지시하면 착실하게 주어진 업무를 수행합니다. 아마도 [유지 관리 계획]을 잘 이용하신다면 칼 퇴근 프로젝트를 실현하는데 큰 도움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제가 확인한 바로는 MS SQL Server 2000부터 작동한다고 합니다.

  1. 시작메뉴에서 [Micorsoft SQL Server Management Studio]를 실행합니다.
    image
  2. [관리]에서 [유지 관리 계획]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한 메뉴에서 [새 유지 관리 계획(N)...]을 클릭합니다. 
    * 만약 여기서 [새 유지 관리 계획] 창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해당 권한이 없다는 뜻이므로, 다시 한번 확인해보세요.
     image
  3. [새 유지 관리 계획]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여기에서는 “BackupPlan”으로 하였습니다.
    image
  4. [유지 관리 계획]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하위 계획을 더블 클릭합니다.
    image
  5. 하위 계획의 이름 및 설명을 설정하시고, 달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image
  6. [작업 일정 속성]창이 나타나면 언제 시작하고 종료할지, 어떻게 반복할 지 등에 대한 일정 정보를 입력합니다.
  7. 이제 [도구 상자]에서 [데이터베이스 백업 태스크]를 끌어서 하위 계획에 추가합니다.
    image
  8. 등록된 [데이터베이스 백업 태스크]를 더블클릭하면 나타나는 창을 통해 백업에 관한 상세 정보를 입력합니다.
    image
  9. 이제 저장을 클릭하시면 모든 설정이 완료된 것이며, 설정하신 작업이 실행될 것입니다.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