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 코드조각 (Code Snnipet)

2013. 2. 24. 19:29Others

코드조각 (Code Snnipet)

코드조각이란 미리 정의된 코드를 커서의 위치로 불러오는 기능으로써 개발 시간을 상당히 단축시켜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코드 조각은 사용자가 직접 작성할 수 있고, 몇몇 기본적인 것은 MS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드 조각을 삽입하시기 위해서는 해당 코드조각 키워드를 입력하고 Tab키를 두번 누르시거나, 바로 가기 키 Ctrl+K, X 및 Ctrl+K, S를 각각 사용하시면 됩니다.

코드조각 목록

MS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코드조각 목록입니다.

이름 (또는 바로 가기) 설명 코드 조각을 삽입할 올바른 위치
#if #if 지시문과 #endif 지시문을 만듭니다. 위치에 상관없음
#region #region 지시문과 #endregion 지시문을 만듭니다. 위치에 상관없음
~ 포함하는 클래스의 소멸자를 만듭니다. 클래스 내부
attribute Attribute에서 파생되는 클래스에 대한 선언을 만듭니다. 네임스페이스(전역 네임스페이스 포함),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checked checked 블록을 만듭니다.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class 클래스 선언을 만듭니다. 네임스페이스(전역 네임스페이스 포함),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ctor 포함하는 클래스의 생성자를 만듭니다. 클래스 내부
cw WriteLine?에 대한 호출을 만듭니다.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do dowhile 루프를 만듭니다.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else else 블록을 만듭니다.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enum enum 선언을 만듭니다. 네임스페이스(전역 네임스페이스 포함),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equals Object 클래스에 정의된 Equals 메서드를 재정의하는 메서드 선언을 만듭니다.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exception 예외(기본적으로 Exception)에서 파생되는 클래스에 대한 선언을 만듭니다. 네임스페이스(전역 네임스페이스 포함),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for for 루프를 만듭니다.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foreach foreach 루프를 만듭니다.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forr 반복할 때마다 루프 변수를 감소시키는 for 루프를 만듭니다.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if if 블록을 만듭니다.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indexer 인덱서 선언을 만듭니다.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interface interface 선언을 만듭니다. 네임스페이스(전역 네임스페이스 포함),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invoke 이벤트를 안전하게 호출하는 블록을 만듭니다.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iterator 반복기를 만듭니다.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iterindex 중첩 클래스를 사용하여 "명명된" 반복기 및 인덱서 쌍을 만듭니다.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lock lock 블록을 만듭니다.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mbox MessageBox?.Show에 대한 호출을 만듭니다. System.Windows.Forms.dll에 대한 참조를 추가해야 할 수 있습니다.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namespace namespace 선언을 만듭니다. 네임스페이스(전역 네임스페이스 포함) 내부
prop 자동으로 구현된 속성 선언을 만듭니다.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propg private "set" 접근자를 사용하여 읽기 전용인 자동으로 구현된 속성을 만듭니다.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sim staticint Main 메서드 선언을 만듭니다.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struct struct 선언을 만듭니다. 네임스페이스(전역 네임스페이스 포함),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svm staticvoid Main 메서드 선언을 만듭니다.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switch switch 블록을 만듭니다.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try try-catch 블록을 만듭니다.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tryf try-finally 블록을 만듭니다.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unchecked unchecked 블록을 만듭니다.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unsafe unsafe 블록을 만듭니다.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using using 지시문을 만듭니다. 네임스페이스(전역 네임스페이스 포함) 내부
while while 루프를 만듭니다.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