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 코드조각 (Code Snnipet)
2013. 2. 24. 19:29ㆍOthers
코드조각 (Code Snnipet)
코드조각이란 미리 정의된 코드를 커서의 위치로 불러오는 기능으로써 개발 시간을 상당히 단축시켜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코드 조각은 사용자가 직접 작성할 수 있고, 몇몇 기본적인 것은 MS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드 조각을 삽입하시기 위해서는 해당 코드조각 키워드를 입력하고 Tab키를 두번 누르시거나, 바로 가기 키 Ctrl+K, X 및 Ctrl+K, S를 각각 사용하시면 됩니다.
코드조각 목록
MS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코드조각 목록입니다.
이름 (또는 바로 가기) | 설명 | 코드 조각을 삽입할 올바른 위치 |
---|---|---|
#if | #if 지시문과 #endif 지시문을 만듭니다. | 위치에 상관없음 |
#region | #region 지시문과 #endregion 지시문을 만듭니다. | 위치에 상관없음 |
~ | 포함하는 클래스의 소멸자를 만듭니다. | 클래스 내부 |
attribute | Attribute에서 파생되는 클래스에 대한 선언을 만듭니다. | 네임스페이스(전역 네임스페이스 포함),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
checked | checked 블록을 만듭니다. |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
class | 클래스 선언을 만듭니다. | 네임스페이스(전역 네임스페이스 포함),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
.ctor | 포함하는 클래스의 생성자를 만듭니다. | 클래스 내부 |
cw | WriteLine?에 대한 호출을 만듭니다. |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
do | dowhile 루프를 만듭니다. |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
else | else 블록을 만듭니다. |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
enum | enum 선언을 만듭니다. | 네임스페이스(전역 네임스페이스 포함),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
equals | Object 클래스에 정의된 Equals 메서드를 재정의하는 메서드 선언을 만듭니다. |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
exception | 예외(기본적으로 Exception)에서 파생되는 클래스에 대한 선언을 만듭니다. | 네임스페이스(전역 네임스페이스 포함),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
for | for 루프를 만듭니다. |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
foreach | foreach 루프를 만듭니다. |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
forr | 반복할 때마다 루프 변수를 감소시키는 for 루프를 만듭니다. |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
if | if 블록을 만듭니다. |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
indexer | 인덱서 선언을 만듭니다. |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
interface | interface 선언을 만듭니다. | 네임스페이스(전역 네임스페이스 포함),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
invoke | 이벤트를 안전하게 호출하는 블록을 만듭니다. |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
iterator | 반복기를 만듭니다. |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
iterindex | 중첩 클래스를 사용하여 "명명된" 반복기 및 인덱서 쌍을 만듭니다. |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
lock | lock 블록을 만듭니다. |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
mbox | MessageBox?.Show에 대한 호출을 만듭니다. System.Windows.Forms.dll에 대한 참조를 추가해야 할 수 있습니다. |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
namespace | namespace 선언을 만듭니다. | 네임스페이스(전역 네임스페이스 포함) 내부 |
prop | 자동으로 구현된 속성 선언을 만듭니다. |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
propg | private "set" 접근자를 사용하여 읽기 전용인 자동으로 구현된 속성을 만듭니다. |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
sim | staticint Main 메서드 선언을 만듭니다. |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
struct | struct 선언을 만듭니다. | 네임스페이스(전역 네임스페이스 포함),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
svm | staticvoid Main 메서드 선언을 만듭니다. | 클래스 또는 구조체 내부 |
switch | switch 블록을 만듭니다. |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
try | try-catch 블록을 만듭니다. |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
tryf | try-finally 블록을 만듭니다. |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
unchecked | unchecked 블록을 만듭니다. |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
unsafe | unsafe 블록을 만듭니다. |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
using | using 지시문을 만듭니다. | 네임스페이스(전역 네임스페이스 포함) 내부 |
while | while 루프를 만듭니다. | 메서드, 인덱서, 속성 접근자 또는 이벤트 접근자 내부 |
'Other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DE] TF31003: TFS+VisualStudio2012 (0) | 2013.08.14 |
---|---|
[IDE] 디버깅 시 Symbol 로드로 느려지는 현상 (0) | 2013.03.16 |
팬(Pan), 스와이프(Swipe), 스크롤(Scroll), 플릭(Flick) (0) | 2013.02.03 |
[Google Analytics] What is a Custom Varialbe? (0) | 2012.03.12 |
[Tip] MySQL DB를 Visual Studio의 Server Explorer에 추가하기 (1) | 2011.11.25 |